전화받는 모습도 다르다는 요즘 10대…”전화는 다 이렇게 받는거 아닌가요?”

공중전화에서부터 유선전화기, 무선전화기에 피쳐폰을 거쳐 지금의 스마트폰까지 전화기는 빠른 속도로 발전해 왔다.
이 전화기의 발전으로 인해 최근 10대들과 성인들 사이에서 표현의 차이가 발생하고 있다.

이 차이는 바로 ‘전화 받을때 포즈’에서 나타난다.
그룹 아이즈원은 한 프로그램에서 10대멤버와 성인멤버들에게 함께 ‘전화 받는 포즈’를 선보였다.

성인인 멤버들은 주먹을 쥔 뒤 엄지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을 펴 수화기의 모습을 표현한 반면 10대 멤버 장원영은 손을 편 뒤 손가락을 살짝 구브려 귀 옆에 가져다 대었다.
바로 스마트폰을 잡고 전화를 받을 때 나오는 포즈인 것이다.
성인들은 수화기 모양에 익숙해져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습관적으로 수화기 포즈를 취하지만 최근 10대들은 휴대폰 속 전화 앱의 수화기 이모티콘이 무엇인지도 모른다고 한다.
[저작권자 위키블루]
[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
전 여친 폭행한 유명 BJ, 징역 1년 6개월 구형

전 여자친구를 폭행한 뒤 잠적했다 경찰에 붙잡힌 유명 BJ에게 징역형이 내려졌다.
17일 검찰은 인터넷 BJ A씨(26)에게 여자친구 B씨를 폭행해 전치 8주의 부상을 입힌 상해 혐의로 징역 1년 6개월을 구형했다.

A씨는 지난해 6얼 인천의 한 오피스텔에서 술을 마신 후 B씨를 폭행했고, B씨는 A씨를 고소했지만 A씨는 경찰의 출석요구에도 나타나지 않고 잠적했다.
6개월가량 잠적해 있던 A씨는 지난 12월 한 시민의 신고로 서울 내 한 영화관에서 붙잡혔다.

[저작권자 위키블루]
[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