“코끼리같은 하체 탈출하자!” 아름다운 하체 라인 만들어주는 홈트 자세!!

“코끼리같은 하체 탈출하자!” 아름다운 하체 라인 만들어주는 홈트 자세!!여성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는 부위 중 하나가 바로 엉덩이일 것이다. 이에 오늘은 단 한 가지 동작만으로 힙업은 물론, 하체 라인까지 아름답게 가꿔줄 운동법을 소개한다.당나귀가 ‘뒷발질’하는 모습과 유사하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덩키킥은 엉덩이 근육을 집중적으로 자극해 탄력 있는 힙라인을 만들어줘 큰 인기를 끌고 있다. ‘덩키킥’의 정확한 운동 방법에 대해 배워보자.

덩키킥 자세

ⓒ유튜브 – 제이제이살롱드핏
먼저 무릎과 손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자세를 취한다. 양손은 어깨 바로 아래, 무릎은 골반 바로 아래에 위치하도록 한다. 복부를 살짝 긴장시키고 허리는 편안하게 일직선으로 만들어준다.
ⓒ유튜브 –  제이제이살롱드핏
한쪽 다리의 각도를 그대로 유지한 채 발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들어 올린다. 허벅지 뒤쪽과 힙을 의식적으로 강하게 조여준다. 몸이 흔들리지 않게 전신에 조금 긴장을 시켜주면서 천천히 진행한다. 15~20회 정도 실시하고, 반대쪽 다리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해준다.덩키킥은 보기에는 쉬워 보이는 동작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운동법으로 자극 점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. 운동법만큼이나 중요한 동작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자.

동작 시 주의사항

ⓒ유튜브 –  제이제이살롱드핏
복부에 긴장을 하지 않으면 허리가 과도하게 휘어져 힙에 자극을 주기 어려울 뿐 만 아니라 허리 부상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복부에 힘을 줘 긴장을 유지시켜야 한다.운동 도중 몸이 흔들리는 경우 효과 없는 운동을 반복하는 것이기 때문에 꼭 양손과 한쪽 무릎 세 포인트를 통해 몸의 중심을 정확히 잡고 진행해야 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.
ⓒ유튜브 – 제이제이살롱드핏
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부분이다. 종종 힙에 자극을 더 주기 위해서 무리하게 다리를 높이 올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힙의 정확한 자극을 주기 어렵고 허리 부상까지 초례하기 때문에 힙이 가장 자극받는 지점까지만 올려야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