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리가 매일같이 보는 ‘이 버튼’의 진짜 이름은?… “닮은꼴을 찾아라”

온라인 커뮤니티

스마트 폰을 사용하거나 인터넷을 사용할 때 우리가 매일같이 보고 클릭하는 버튼의 이름을 혹시 알고있는가?

누군가는 ‘메뉴’ 혹은 ‘줄 세개’ 등 다양하게 부르는 이 아이콘의 이름은 바로 ‘햄버거 버튼’이다.

온라인 커뮤니티

햄버거 버튼은 햄버거와 닮은 데에서 비롯한 이름이다. 세가지의 수평 막대가 마치 햄버거 빵 사이 패티가 들어있는 ‘햄버거’ 모습을 닮아 ‘햄버거 버튼’이라고 불리게 되었다.

햄버거 버튼은 메뉴를 토글하거나 버튼 뒤에 접어두는 것과 화면에 표시하는 것 사이를 넘나드는 내비게이션 바 역할을 한다.

햄버거 버튼의 이름을 접한 네티즌들은 “충격”, “햄버거???”, “나는 그냥 메뉴 버튼이라고 불렀는데”, “귀엽다”, “나는 아디다스라고 부름” 등의 반응을 보였다.

온라인 커뮤니티

[저작권자 위키블루]

[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

까만 줄 죽죽 그인 구두…스크래치 제거하는 간단 방법

네이버 블로그

새 구두를 신고 걷다보면 어느새 까만 줄이 죽 죽 그어져 금방 못신게 되어버려 속상했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.

특히 밝은 색의 구두는 더 티가 많이 나는데 이렇게 구두에 생긴 스크래치를 간단하고 빠르게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.

네이버 블로그

바로 ‘네일 리무버’로 사용되는 아세톤 하나만 있으면 깔끔하게 스크래치를 제거할 수 있다.

화장솜에 아세톤을 묻힌 뒤 스크래치가 난 부분에 몇번 문질러주면 말끔히 사라져 새것과 같은 깨끗한 구두로 다시 태어난다.

네이버 블로그

무광이나 유광, 어떤 구두라도 이 방법으로 스크래치를 지울 수 있으니 못신고 신발장에 넣어둔 구두가 있다면 당장 아세톤으로 깨끗하게 만들어 보자.

[저작권자 위키블루]

[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